본문 바로가기
패션

남자는 머리빨! 유행타지 않는 30대 남자의 헤어스타일 추천

by           2020. 4.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쓸지식입니다 :)

 

오늘은 유행에 휘둘리지 않고 멋스러운 30대 남성 헤어스타일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자는 머리빨! 바로 보이시죠!?
남자는 머리빨! 바로 보이시죠!?

 

#1. 헤어스타일링의 중요성

남자는 머리빨이라는 이야기. 모두 들어보셨을겁니다. 헤어스타일링도 얼굴이 있어야 완성이다라고 하지만 남자의 이미지를 한번에 180도 바꿔줄수 있는데는 헤어스타일링만한게 없습니다. 실제로 여러 연예인들의 과거/현재 비교사진이나 헤어스타일링 비교를 통해 헤어 하나로 이미지를 크게 변신시킬 수 있음은 익히 알고 있으실거에요. 그럼 지금부터 저와 함께 30대 남자의 헤어 스타일 종류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해요 :)

 

#2. 커트

오늘은 커트와 펌 두 가지 주제로 세분화해 이야기해볼 예정인데요. 우선 커트부터 함께 알아가보시죠:)

#2-1. 투블럭컷

 

소프트 투블럭컷
소프트 투블럭컷
하드 투블럭컷
하드 투블럭컷

투블럭컷은 너무나 오래전부터 유행해온 스타일링이 때문에 생략할까 하다가 대부분의 헤어스타일링에 전제가 되는 컷트의 종류이기도 해서 간략하게 써봅니다. 투블럭은 말그대로 머리의 블록(구역)을 2개로 나누어 커트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보통 구렛나루 부분을 짧게 밀고 윗 옆머리를 길러 내리는 방식인데요. 머리가 뻗치고 직모이신 분들은 구렛나루를 기르기 힘든데, 이 투블럭은 옆라인을 밀고 윗머리로 덮는 형태라 머리를 관리하기 훨씬 간편하다는 장점이이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기본적으로 투블럭으로 머리를 민 후 댄디컷, 리젠트 컷, 포마드 펌 등 여러가지 헤어스타일링을 연출합니다.

#2-2. 댄디컷

신경쓴듯 신경쓰지 않은듯 깔끔&무난한 댄디컷

 

첫번째 커트 종류는 바로 "댄디컷"입니다. 약간 직모나 반곱슬 머리에 잘 어울리는 스타일링인데요. 별다른 손질 없이 드라이기로 머리를 눈썹 라인까지 내려 말리시면 됩니다. 이 스타일링은 드라이나 왁스를 바르는 어려움이 없이 손쉽게 스타일링 할 수 있어 스타일링 시간을 크게 단축시켜준다는 장점이 있고 계란형이 많은 동양인의 얼굴에도 잘 어울리는 장점이 있습니다. 심한 곱슬이신 분들은 볼륨매직을 통해 댄디컷 스타일링이 가능하니 포기하지 마세요:)

#2-3. 리젠트컷

깔끔하게 올린 리젠트컷의 정석
깔끔하게 올린 리젠트컷의 정석

리젠트컷 은 전체 라인을 짧게 친 후 앞머리를 약간 남긴 상태로 머리를 올려주는 스타일입니다. 옆머리와 뒷머리 라인도 같이 짧아지기 때문에 여름에는 시원한 느낌을 줄 수 있으며, 이마를 드러내는 올림 머리로 직장인 분들에게는 깔끔한 첫인상을 남겨줄 수 있습니다. 짧은 머리다 보니 드라이가 어렵진 않으나 직모이신 분들은 드라이로 모양을 잘 잡아준 뒤 왁스까지 발라줘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으나, 저는 깔끔하다는 장점 때문에 선호하는 스타일링입니다

#2-4. 포마드컷

가르마의 위치, 방향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포마드컷
가르마의 위치, 방향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포마드컷

포마드컷은 2:8, 3:7로 머리를 나누어 포마드를 이용해 올리는 머리로 1~2년 전까지는 연예인들을 포함 많은 남성분들이 연출했던 스타일링일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가르마를 정확하게 나누어 올리는 스타일이며 포마드를 이용해 스타일링하기에 레트로한 느낌과 더불어 신사다운 느낌을 연출해줍니다. 최근 바버샵이 유행하며 짧고 하드하게 포마드컷을 연출하는 경우도 많습니다만, 직장을 다니시는 30대 남성 특성상 너무 하드한 스타일보다는 소프트한 투블럭 포마드컷을 추천드립니다

 

#3. 펌

기본적인 커트 스타일링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이제 펌으로 넘어가보겠습니다. 펌도 기본적으로는 커트 스타일링 아래 연출하는 것임을 명심해주시고 커트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펌도 성공할 수 없음을 꼭! 알고계셔주세요

#3-1. 포마드펌(가르마펌)

볼륨감을 추가한 포마드펌
볼륨감을 추가한 포마드펌

가르마를 나눠 올린 기본적인 포마드컷이 직모인 남성들에게 강한 느낌을 준다면 펌을 통해 세련되고 귀여운 이미지를 연출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본적인 스타일링은 포마드컷과 동일하나 펌을 통해 앞머리를 내린 애즈 스타일로도 연출이 가능하고, 커트에 비해 부드러운 이미지를 가져다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2. 애즈펌

5:5로 가르마를 타 아래로 내린 애즈펌
5:5로 가르마를 타 아래로 내린 애즈펌

애즈펌은 2019년부터 강력하게 유행한 스타일입니다. 앞머리를 올린 포마드펌이 남성다움을 강조한다면, 가르마를 그대로 유지한채로 앞머리를 내려 스타일링한 이 애즈펌은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선사합니다. 따로 왁스를 발라주지 않아도 가능하고 포마드펌에 비해 스타일링이 비교적 손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만, 스타일링에 익숙해지는 시간은 필요하실 거에요 :)

#3-3. 쉐도우펌

남자 펌의 정석이자 기본! 쉐도우펌
남자 펌의 정석이자 기본! 쉐도우펌

쉐도우펌은 남자의 기본 펌 같은 느낌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모발이 약하고 가라앉는 남성분들이 볼륨감 있는 머리를 원하신다면 이 머리를 적극 추천드리며, 입문용 펌으로 제격입니다. 컬이 강하지 않게 길고 가볍게 들어가기 때문에 부자연스럽지 않으며, 앞머리를 올리거나 내려도 크게 어색하지 않은 만능 펌입니다. 펌을 처음 해보시는 분들이라면 추천!

#3-4. 스핀스왈로우펌

컬이 강하게 뻗은 스핀스왈로우펌
컬이 강하게 뻗은 스핀스왈로우펌

스핀스왈로우펌은 기본적인 펌 방식이 아닌 머리를 꼬아 뿌리부터 강력한 컬을 연출하기 때문에 반항아적인 이미지를 선사합니다. 앞쪽으로 뾰족하게 컬이 넘쳐 엄청난 볼륨감을 선사하기에 간단하게 말려만 줘도 컬이 풀리지 않고 그대로 유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자칫 잘못하면 머리가 굉장히 상해보일 수 있고 강력한 컬 특성상 스타일링 후 6개월 정도는 다른 펌은 하기 어려우니 신중하게 생각하셔서 연출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30대 남성이 깔끔하게 연출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링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스타일 컷을 한 번도 해보지 않고 미용실 갈때마다 "다듬어주세요"만 연발해오셨던 분들이라면 조금 어색하실 수도 있을텐데요. 요즘은 남성 헤어스타일링의 종류나 방법이 여성 스타일링 못지 않게 발전했으며, 또 많은 남성분들이 도전하고 있는만큼 과감한 헤어스타일링을 통해 고정된 이미지에서 탈피하시길 바래보겠습니다 :)

오늘은 여기서 포스팅을 마치고, 다음에 더 쓸데있는 지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이 공간에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 하루가 행복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