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여자 앞머리 짤라 말아? <여자 앞머리 스타일> 파헤치기!(스타일링, 장단점, 트렌드 등)

by           2020. 5.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쓸지식입니다.

예전에 남자 펌 스타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모든 여성분들의 헤어 스타일링 고민의 첫번째죠. 앞머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앞머리는 앞머리를 낼지 말지, 그리고 앞머리를 짜르면 그 앞머리의 스타일을 어떻게 할지까지 너무나 고민이 많으시죠?

제가 앞머리의 중요성과 함께 최근 유행하는 앞머리 스타일까지 짚어드리겠습니다!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

내 앞머리 너어... 어떡하지!?

#1. 앞머리 중요성

남자들은 잘 모르지만(저도 남자지만....) 여자 앞머리의 중요성은 전체적인 스타일과 얼굴까지 영향을 주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앞머리 스타일은 본인이 어떤 이미지를 연출하느냐 뿐만 아니라 이마, 얼구형 등을 고려하고 최종적으로 어떤 느낌을 만들어주는 헤어스타일을 하느냐에 따라 많이 달라지는데요. 그만큼 앞머리는 전체적인 스타일과 이미지를 결정해주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2. 앞머리 스타일

그럼 앞머리 스타일링에는 어떤 것이 있고 나에겐 어떤 앞머리 스타일이 잘 어울릴지 같이 알아보시죠 :)

#2-1. 풀뱅 헤어

풀뱅 헤어스타일

앞머리를 전부 닫고 라인을 일정하게 만들어주는 것을 '풀뱅'이라고 합니다. 레트로 스타일이 유행하며 작년부터 심심찮게 유행하던 스타일이죠.

공효진, 천우희, 신민아 배우가 스타일링하였으며 태연, 아이유 등 청순한 이미지의 가수들도 많이 한 스타일입니다.

풀뱅은 이마가 전혀 노출되지 않고 앞머리 라인으로 얼굴의 노출 선을 정해주기 때문에 긴 얼굴형의 경우 풀뱅 스타일링 시 얼굴이 짧아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전체적으로 동안으로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2-1-1. 풀뱅 헤어 단점

풀뱅은 시스루뱅보다 숱이 많은 일자 모양의 앞머리이기 때문에 가벼운 느낌보다는 무거운 느낌에 가깝습니다. 때문에 긴 얼굴형에게 잘 어울리지만 둥근 얼굴형은 볼살이 도드라져보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해요.

또 앞머리 숱이 많아 보이기 때문에 여름에는 다소 답답해보일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2-1-2. 풀뱅 헤어에 어울리는 코디

풀뱅을 이용한 헤어스타일링은 보통 동안의 효과를 주기 위함으로써 요즘 유행하는 레트로 스타일의 코디에 잘 어울립니다. 또 달라붙지 않는 A라인 치마나 원피스에 코디했을 때 가녀린 느낌의 동안 스타일링을 완성하실 수 있을거에요!

#2-2. 시스루뱅 헤어

시스루뱅 헤어 스타일

풀뱅과 달리 시스루뱅은 앞머리의 모량을 조절하여 앞머리는 있지만 이마가 노출되는 스타일을 말합니다. 모량을 조절하기 위해 앞머리는 일부분 옆머리와 연결하는 스타일을 만들 수 있으며, 풀뱅의 어려보이는 효과보다 조금 더 성숙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만들어 줍니다. 또 모량이 적은 여성분들이 쉽게 앞머리를 낼수 있다는 점에서 선호도가 높습니다.

시스루뱅 헤어가 가장 잘 어울리는 연예인은 단연 수지라 할 수 있겠습니다.

2018년도 중반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시스루뱅 헤어는 현재까지도 여성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스타일이죠.

#2-2-1. 시스루뱅 헤어 단점

시스루뱅 헤어는 지속적인 관리가 필수인 스타일입니다. 모량이 적기 때문에 바람에 잘 날리고 조금만 땀을 흘려도 금새 앞머리가 젖어 떡져 갈라지기도 하죠. 또 옆머리랑 연결시키기 위해 어중간하게 길렀을 때 굉장히 거슬리기도 하실거에요. 때문에 스타일링에 어느정도 익숙하신 분들이 하시거나, 반드시 익숙해지셔야 하는 스타일입니다.

#2-2-2. 시스루뱅 헤어에 어울리는 코디

시스루뱅 헤어는 앞머리를 완전히 오픈하는 것과 풀뱅의 중간에 위치하는 스타일링이기 때문에 딱히 어울리지 않는 구석 없이 모든 스타일링에 무난히 접목이 가능합니다.

다만 제 개인적으로는 스타일링이 잘된 시스루뱅이 가장 세련된 스타일이 생각되기에 비지니스 룩이나 몸매가 드러나는 H라인 스커트, 원피스 등에 매치하시면 좋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추천해봅니다.

#2-3. 처피뱅 헤어

처피뱅 헤어 스타일

처피뱅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많이 시도하는 스타일링은 아닙니다. 하지만 10대 후반이나 20대 초반 여성분들이 상큼하고 발랄한 이미지를 강조하고 싶다면 과감히 시도해보시는 것도 좋을거에요.

고르지 못하다는 뜻을 가진 처피(choppy)뱅은 규칙적인듯 불규칙하게 눈썹 위로 앞머리를 잘라 연출한 스타일링입니다.

이성경 배우, 가수 가인이 스타일링했으며 지금은 고인이 된 가수 설리 또한 f(x)시절 발랄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스타일했었습니다.

#2-3-1. 처피뱅 헤어 단점

앞머리 라인이 불규칙적이고 짧기 때문에 직장인 분들이 시도하기에는 다시 무리가 있으실거에요. 또 어떻게 보면 앞머리 기장이 '어중간'하기 때문에 다양한 헤어 스타일링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2-3-2. 처피뱅 헤어에 어울리는 코디

처피뱅 헤어에 어울리는 코디를 찾으신다면 단 한마디 '마틸다'를 떠올리시면 될거에요. 중성적이지만 발랄한 이미지로 보일 수 있도록 코디하는게 좋습니다. 가죽자켓이나 치마, 더비슈즈 등을 활용하여 코디해보시길 추천합니다 :)

#2-4. 오픈 헤어

오픈 헤어 스타일

앞머리를 길러 옆머리와 연결한 형태로 사실 앞머리가 없는 스타일이기에 여기에 적기는 좀 그렇지만 앞머리가 있고 없고의 비교를 위해 적습니다.

앞/옆머리가 연결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페이스라인을 가리기에 용이하고 풍부한 모량을 통해 볼륨감을 형성해 다양한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4-1. 오픈 헤어 단점

이마가 완전히 드러나는 오픈 헤어는 그렇기 때문에 이마의 영향을 많이 받게 되고, 이마에 컴플렉스가 있거나 얼굴이 긴 분이시라면 오픈 헤어를 꺼려하기도 합니다.

#2-4-2. 오픈 헤어에 어울리는 스타일링

가장 고급스럽고 여성스러운 느낌의 헤어스타일링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여신머리라 불리는 스타일링을 보면 전부 이런 스타일링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2020년도 헤어 트렌드

많은 패션 전문지나 업체에서는 시스루뱅보다는 오픈 헤어가 대세를 이룰거라고 예측하고 있으나 일반인들이 체감할정도로 유행이 되려면 1년 정도는 더 기다려야하지 않을까 싶어요.

유행에 민감하신 분이라면 볼륨감을 살리지 않고 깔끔하게 정돈된 오픈 장발 스타일이나 중성적인 느낌을 주는 오픈 단발머리 스타일을 시도해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

 

지금까지 여성 앞머리 스타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서두에 언급했던 저도 남자인지라 아마 여성 헤어스타일과 스타일링에 대한 이해도가 많이 부족했을수도 있을거 같아요. 하지만 최대한 많이 고민해서 쓴 글이니 너그럽게 이해해주시며 봐주시기 바랍니다

당신의 스타일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칠게요!

다음에도 더 쓸데있는 지식 나눔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