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여자의 변신은 무죄! 어떤 색깔이 좋을까? 2020년 여성 헤어 컬러 파헤치기!

by           2020. 5.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쓸지식입니다 :)

오늘은 패션 시리즈로 연재를 이어나가볼까 합니다.

봄과 여름의 경계에 있는 지금. 화사한 색깔로 나를 드러내기 참 좋은 시기인데요.

그렇지만 요즘 유행하는 컬러는 어떤건지, 나에게 어울리는 컬러는 어떤 것인지 궁금하실거에요!

여러분들의 취향을 다 알지는 못하지만 오늘 제가 약간의 가이드라인을 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020년 여자 헤어 컬러 고르기!

그럼 지금부터 시작해볼게요!

다 똑같아 보이지만 아니라고!

#1. 헤어 컬러의 중요성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인들은 대부분 흑발이죠. 가끔씩 햇빛에 비추었을때 갈색을 띄는 경우가 많지만 대부분 흑색, 흑갈색의 색을 띄어요. 검은색은 차분하고 시크하며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색깔이지만, 어떠한 심경의 변화 또는 분위기의 변화를 위해 변신하고 싶을 때 헤어스타일만큼 눈에 띈 변화를 줄 수 있는 것도 없죠. 그렇기 때문에 헤어 컬러가 중요한 것입니다.

#2. 올해의 컬러

미국의 색채연구소인 팬톤에서는 20년 넘게 '올해의 컬러'를 선정해왔습니다.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는 바로 '클래식 블루(Classic Blue 19-4052)입니다. 클래식 블루는 해가 진 하늘의 어스름을 표현하였다고 해요.

2020년 VDL 팬톤 컬렉션에서는 클래식 블루의 정의를 'BLUE IS CLASSIC', 'BOLD', 'FASHION', 'YOU', 'CONFIDENT' 라고 정의했다고 하는데요. 클래식 블루를 정의하는 단어가 이렇게 잘 맞을수도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클래식한 분위기로 자신감 있고 당당한 자신을 표현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클래식 블루가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3. 헤어 컬러 추천

그렇지만 클래식 블루를 헤어 컬러에 접목시키기에는 무리가 많아요. 색이 너무 튀고 우리 나라 정서와는 좀 맞지 않죠. 오히려 클래식 블루로 헤어컬러를 하면 세기말 감성이 나올 수도 있으니까요. 올해의 컬러는 코디 등에 가볍게 추천만 하시고 제가 TPO에 어울리는 헤어 컬러를 몇가지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1. 카키베이지

무게감 있는 카키색과 따뜻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주는 베이지, 그레이색이 만나 오묘한 비쥬얼을 선사해주는 '카키베이지'나 '카키그레이' 컬러는 얼굴 톤을 더욱 화사하게 보이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봄에 잘 어울리는 색깔입니다.

빛에 따라 은은하게 도는 컬러감으로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으며 무엇보다 일상생활에 튀지않고 무난하게 접목 시킬 수 있는 데일리 헤어컬러입니다. 또 퍼스널 컬러가 여름 쿨톤인 분들에게도 부담 없는 컬러로 실내에서는 베이지나 그레이, 실외에서는 빛을 받아 카키의 색감이 도드라지는 매력적인 컬러입니다.

#3-2. 초코브라운

얼굴이 하얘보이고 싶을 때 초코브라운 컬러를 추천합니다. 검은색의 경우 얼굴은 하얘보이겠지만 자칫 나이가 들어보일 수 있기 때문에 브라운컬러가 섞인 초코브라운 컬러를 선택하면 빛이 어두울때는 차분하고 시크한 이미지를, 밝을 때는 화사한 브라운 컬러를 띄기 때문에 차분하면서도 고급스럽고 밝은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3-3. 애쉬 블론드

여름만 되면 엄청난 인기를 끄는 핫한 컬러. 애쉬 블론드 색을 추천합니다. 애쉬 블론드(ash-blond)는 뜻 그대로 엷은 금발, 쟃빌을 띈 금발이라는 뜻입니다.

애쉬블론드는 노란 머리에 회색빛을 돌게 하는 것이기 때문에 탈색 없이는 연출이 어렵습니다. 또 탈색 후에는 세련되지 않은 색깔이 나오기 때문에 다시 염색을 해 색을 입혀줘야하기 때문에 모발과 두피의 손상을 초래합니다.

이 과정을 모두 견디시면 여름에 어울리는 밝은 컬러를 연출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직장인 분들의 경우 과한 컬러로 이목을 집중받을 수 있으니 직장의 분위기를 먼저 살펴보시고 연출하시는게 좋습니다 :)

#3-4. 애쉬 블루

올해의 컬러인 클래식 블루를 그대로 헤어컬러로 연출하기 부담스러우시다면 블루에 애쉬를 섞어 톤다운 된 애쉬 블루를 추천합니다. 아이유가 'bluming'이라는 곡을 발표할 때 애쉬 블루로 헤어 컬러를 연출해나와 큰 화제를 끌었었고, 다양한 헤어스타일링으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가수 태연도 이 색을 했었죠.

애쉬 블루 컬러는 몽환적인 이미지를 연출해주며 우아하고 청량한 느낌을 선사해주기 때문에 봄과 여름에 잘 어울리는 컬러라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마찬가지로 우리나라에서 일반인들이 자주 시도하지는 않는 헤어 컬러이긴 합니다.

하지만 유행을 선도하고자 한다면 다른 사람들보다 한발 빨리 움직여야겠죠? 과감하게 본인을 변신시키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추천드립니다!

#3-5. 블루 블랙

은은한 블루 색을 내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블루 블랙 컬러를 추천합니다. 빛에 따라 시크한 블랙과 차분한 블루로 깔끔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늦여름 ~ 겨울에 어울리는 컬러로 추천드립니다.

블루 블랙은 색의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얼핏 보았을 때는 그냥 블랙으로 보일 수도 있어요. 하지만 밝은 실내나 햇빛에 비춰진다면 아주 명확하게 블루의 색이 납니다.

블루블랙은 피부 톤을 화사하게 만들어 주며 퍼스널 헤어 컬러와 비슷한 색을 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도 뿌염에 대한 스트레스가 적은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여성 헤어 컬러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여성분들의 헤어 컬러는 색이 무궁무진하고 거기에 따른 분위기도 각각 달라지기 때문에 위에 추천드린 색 외에도 많은 색이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나도 많기 때문에 모든 색을 다 포스팅하지 못한 점!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통해 여성분들의 스타일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오늘의 지식나눔은 여기서 마치고 다음에 더 쓸데있는 지식 나눔으로 돌아올게요!

이 공간에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의 하루가 행복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