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여름엔 시원한게 최고! 신으면 난리나는 샌들 추천(남녀공용)

by           2020. 5.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쓸지식입니다 :)

아직까지 비가 오기도 하고 일교차도 크지만 아마 6월이 시작되면 본격적인 더위가 찾아오겠죠.

올여름은 역대급 더위가 예상된다고해서 많은 분들이 가슴을 졸이고 계실텐데요.

엄청난 더위에는 패션이고 뭐고 실용적으로 더위를 이길 수 있는 아이템이 최고입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여름을 시원하게 날 수 있는 샌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더운데 패션이 무슨 소용이냐고!? 패션과 실용성을 샌들로 챙겨보자!

#1. 샌들(sandal)이란?

어원은 그리스어의 산달리온(sandalion)에서 왔으며, 발등을 노출하는 끈이나 벨트를 발바닥 부분에 고정시키는 신발을 의미합니다. 샌들은 발등을 개방하기 때문에 대개 온난한 지방이나 열대지방에서 볼 수 있고, 가장 오래된 샌들은 이집트의 것으로 기원은 열사로부터 발바닥을 보호하는데 있었다고 해요.

고대 그리스, 로마시대에는 샌들의 황금시대였으며 중세 이후에는 유럽에서 샌들이 후퇴하고 구두가 사용되었으나 18세기 말부터 다시 유행했습니다.

우리 나라에서는 1930년대부터 일본식의 나막신류의 샌들이 유행했으며 플라스틱, 고무 제품등이 나타나며 여성들의 애용품이 되었습니다. 최근에도 여러 셀럽들이 실용성을 추구하는 아이템으로 착용하며 다시 한번 돌아온 샌들입니다

#2. 샌들 브랜드 및 제품 추천

샌들은 보통 여성들의 전유물이라 여겨졌지만, 요즘은 워크웨어 브랜드에서 여러가지 디자인의 샌들을 만들며 남성들도 패션 아이템으로 사용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오늘은 남녀가 함께 신을 수 있는 샌들 브랜드나 디자인에 대하여 추천해드리도록 해볼게요 :)

#2-1. 츄바스코

아메리카 해변에서 다양한 창작활동을 하던 보더, 예술가, 디지털 히피가 자유로운 삶의 방식에 영감을 받아 2008년에 시작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입니다. 주로 샌들과 슬리퍼류 생산하는 브랜드입니다.

#2-1-1. 츄바스코 아즈텍

가장 대중적인 아이템입니다. 우븐으로 만들어진 이 샌들은 유니크한 디자인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죠. 다양한 디자인과 좋은 색감으로 포인트를 주기 좋은 샌들입니다.

#2-1-2. 츄바스코 쿠엣자

츄바스코가 우븐으로 발등을 모두 덮었다면 쿠엣자는 발등을 오픈하여 아즈텍에 비해 시원하고 활동적인 느낌을 가져다줍니다. 아즈텍보다 더 가벼운 느낌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2-2. 버켄스탁

240년 전통의 슬리퍼, 샌들의 강자! 버켄스탁입니다. 독일 브랜드로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 가벼운 무게와 편한 착화감이 일품인 브랜드입니다. 세련되면서도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전세계인들을 사로잡았습니다.

버켄스탁은 슬리퍼류도 일품이나 이 부분은 다음에 따로 포스팅하는걸로 하고 오늘은 샌들류에 대해서만 몇 가지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2-1. 버켄스탁 밀라노

버켄스탁의 힐 스트랩 샌들인 밀라노입니다. 버켄스탁 특유의 스트랩 디자인을 통해 클래식한 느낌을 줍니다. 발등과 뒷꿈치의 버클을 조정해 사용자의 사이즈에 맞게 착화가 가능하여 버켄스탁 특유의 안정감과 착화감을 선사해줍니다.

#2-2-2. 버켄스탁 아테네

버켄스탁 아테네는 밀라노에서 스트랩을 두 단 더 만들어 복숭아뼈 위로 올라오게 만든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밀라노가 클래식한 느낌을 주나면 아테네는 세련된 느낌을 선사해줍니다. 착화감은 버켄스탁답게 두말할나위 없으나 많은 스트랩으로 인해 신고 벗을 때 샌들 특유의 편안함이 없는 것은 아쉬운 점입니다.

#2-3. 테바

TEVA(테바)는 1984년 미국에서 설립된 아웃도어 신발 전문 브랜드로 스포츠 샌들의 원조격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랜드캐니언의 가이드였던 테바의 설립자는 활동적이고 스포틱한 느낌의 샌들을 만들었고, 이 것이 전 세계인의 호응을 얻게되었습니다. 미니멀한 디자인과 신고 벗을 때의 편안함, 실용성이 특징인 브랜드입니다.

#2-3-1. 테바 허리케인

테바 샌들의 스테디 셀러 라인입니다. 패턴 스트랩이 트레이드 마크인 테바 허리케인은 다양한 스트랩 파턴과 충격흡수 패드가 들어간 아웃솔로 장시간 착화에 매우 유용합니다. 또 신고 벗기 편한 벨크로 형식으로 인해 착용자로 하여금 편안함을 선사해줍니다.

#2-3-2. 테바 유니버셜

테바 샌들 중 가장 기본적이며 베이직한 라인입니다. EVA 풋베드를 사용하여 매우 가볍고 편안합니다. 기본적인 디자인이기 때문에 포인트 주기는 어렵지만, 양말과 함께 매치하면 스타일리쉬한 코디가 가능합니다.

#2-3-3. 테바 오리지널 도라도

감각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인 테바입니다. 테바는 기본적으로 실용성을 추구하기 때문에 디자인적으로는 무난한 편입니다. 때문에 테바의 편안함과 함께 세련미를 뽐내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실용적이면서도 세련된 샌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예전에는 계절에 상관 없이 '나 옷 잘입었다!'라는 식의 코디가 유행이었다면 요즘은 '꾸안꾸'라는 말이 있듯 과하지 않고 베이직하게 나 자신을 꾸미는 것이 중요해진 시기입니다.

무더운 여름! 계절에 맞게 실용적이면서도 세련된 모습을 이 샌들로 꾸며보시길 기원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고 다음에 더 쓸데있는 지식 나눔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이 공간을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의 하루가 행복하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