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교통비 최대 30% 할인! 광역알뜰교통카드 알아보기

by           2020. 7.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쓸지식입니다.

오늘은 좀 편안한 소식을 가지고 와봤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학생들과 직장인들에게는 아주 희소식일텐데요.

최대 30%의 교통비가 할인되는 '광역알뜰교통카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광역알뜰교통카드란?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지급하고 아울러 카드사의 추가할인 혜택을 포함하여 대중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는 교통카드입니다.

#2.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 안내

회당 마일리지 적립액(일반)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발급 후 15회 이상 사용 시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다만, 사업지역 거주민이 아닐 경우 마일리지는 지원되지 않으며, 사업지역에 포함되지 않아도 사용은 전국에서 가능합니다. 삼성페이 등 모바일페이 등록 시 마일리지 적립이 불가능하며 광역알뜰카드만 사용하고 마일리지 앱을 사용하지 않으면 마일리지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저소득 상향 마일리지 적립액

저소득층의 경우 관할 주민센터에서 발급받은 증빙서류를 이메일(ms_kim711@kotsa.or.kr)로 제출하면 상향된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광역알뜰교통카드 앱 사용방법

사용 절차
앱 설치 방법
마일리지 적립 방법

#4. 광역알뜰교통카드 종류

#4-1. 신용카드

#4-2. 체크카드

#5. 광역알뜰교통카드 사용 가능 지역

앞으로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대중교통비를 최대 30% 저렴하게 쓸 수 있는 광역알뜰교통카드를 쓸 수 있게 됐습니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위원장 최기주)는 대중교통 활성화와 교통비 절감을 위해 광역알뜰교통카드(알뜰카드) 사업대상 지역 17일부터 서울시 전역으로 확대한다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그 동안 알뜰카드는 자치구 단위로 참여한 종로, 중구, 구로, 서초, 강남 주민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서울시가 시 차원에서 사업에 참여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서울시민 누구나 알뜰카드로 대중교통비 절감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습니다.

서울시 전 지역이 참여함에 따라 알뜰카드는 대중교통 수송분담률이 높은 수도권(서울·경기·인천)과 광역시(부산·대구·인천·광주·대전·울산·세종) 전 지역에서 가입할 수 있게 됏으며, 대상지역은은 128개 시·군·구로 확대돼 전국 인구 80%가 알뜰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광역알뜰교통카드 신청하는 곳

알뜰카드는 광역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해서 사용할 수 있다. 카드 신청·발급은 사업대상지역 주민(주민등록기준)만 가능하지만 카드 사용과 마일리지 적립은 지역과 상관없이 전국 어디서나 할 수 있다.

 

지금까지 광역알뜰교통카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얼른얼른 신청하셔서 현명하고 슬기로운 교통비 절감에 동참하시기 바랍니다^_^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