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계속되는 강추위! 서울 내일 날씨는 영하 17도

by           2020. 12.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쓸지식입니다.

첫눈이 오고나서 지속적인 한파가 몰아닥치고 있습니다.

체감상으로도 기온이 엄청나게 떨어진게 느껴지죠?

출퇴근길에 온 몸을 꽁꽁 싸매도 추위가 안쪽으로 파고들어서 힘든 나날이네요

하지만 이러한 한파는 쉽게 사그러들지 않을 전망입니다.

#1. 계속되는 강추위

전국에서 당분간 강추위가 이어질 예정인데요. 기상청은 북서쪽에서 유입된 찬 공기의 영향으로 16일 아침 한파주의보가 발효 중인 중부 내륙과 전북 동부 내륙, 경북 내륙은 영하 12도 이하, 한파경보가 내려진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충북 북부, 경북 북부는 영하 15도 이하로 떨어지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지겠고, 낮에도 영하의 기온 분포를 보이며 추위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 또한 영하 18도∼영하 3도, 낮 최고기온은 영하 5도∼4도로 예상되는 상황입니다. 강추위로 인해 수도관 동파, 비닐하우스 농작물 냉해 등 시설물과 농작물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철저히 대비해야 하며 면역력 저하 등 건강 관리에도 각별히 유의해달라고 기상청은 강조했습니다.

#2. 앞으로의 날씨는?

주말인 19일(토)~20일(일)은 대체로 맑겠으나, 충청도와 전라도, 제주도는 가끔 구름많겠다. 아침 기온은 -11~-1도, 낮 기온은 0~8도가 될 것 같습니다.

또한 평일(17일~18일)은 중부내륙과 경북북부내륙 중심 아침 기온 낮아 추울 것 같다고 하네요! 18일(금)은 전국이 구름많겠고, 19일(토)부터 차차 맑아지겠으나, 충청도와 전라도, 제주도는 가끔 구름 많아진다고 합니다.

아침 기온은 -11~0도로 전국 대부분 지역이 영하권, 중부내륙과 경북북부내륙을 중심으로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낮 기온은 0~9도가 되니 감기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