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

정형돈 불안장애로 활동 중단. 무한도전 하차에 이어 두번째

by           2020. 11.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쓸지식입니다.

개그맨 정형돈이 불안장애로 모든 활동을 중단하겠다 선언하였습니다.

이미 예전에 같은 이유로 무한도전에 하차한 바 있는 정형돈.

두번째 활동 중단 선언으로 대중들의 걱정을 사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 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1차 활동 중단

2015년 11월 12일에 불안장애가 심각해져 모든 방송활동을 잠정중단했습니다. 당일 오전에 있던 무한도전 녹화에 참석했으나 김태호 PD, 무도 멤버들과 면담한 후 녹화를 취소하고 돌아간 후 오후에 소속사인 FNC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공식적으로 모든 프로그램에서 잠정하차를 밝혔는데요

당시 그가 출연하는 예능 프로그램들에 비상이 걸렸는데 출연하고 있는 예능 프로그램들은 정형돈의 쾌유를 기원하면서도 대책 마련에 고심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정형돈의 역할이 큰 무한도전, 냉장고를 부탁해, 주간 아이돌은 직격탄을 맞았고 특히 메인 MC로 있는 냉장고를 부탁해와 주간 아이돌이 가장 심각한 상황에 빠졌습니다. 무한도전은 몇개의 특집이 무산 또는 연기되기도 했습니다.

1차 활동 중단 때 대부분의 팬들은 방송에서 정형돈을 볼 수 없어 안타까워 하면서도 한편으론 그 동안 종합병원이었던 건강상태가 더 심각해지기 전에 휴식에 들어가서 다행이라는 반응이 주를 이뤘습니다. 정형돈이 호감형 연예인이기도 했으며 과거 비슷한 처지의 연예인이 스트레스를 견디지 못해 극단적인 선택까지 하는 경우도 있었기에 불가결한 선택이었다는 반응이었습니다.

과거 힐링캠프에 출연하여 불안 장애가 있다고 고백한 장면이 다시 회자되기도 했죠. 예전에 무한도전에서 유재석이 정형돈한테 한 조언, "형돈아 뱃사공이 물을 무서워하면 안된다"가 결국 현실이 되어 버려 많은 사람들을 안타깝게 했습니다.

유재석뿐만이 아니라 과거 박명수 역시 의좋은 형제 특집 등등에서 정형돈을 가리켜 애가 많이 여리다, 여린 면이 있어서 상처받는다라는 말들을 해왔었어서 예견된 일이라는 반응도 있었습니다.

#2. 2차 활동 중단

1차 활동 중단 이후 복귀는 약 1년 후인 9월 MBC에브리원 '주간아이돌' 녹화를 통해서 하게 되나 이번에 두번째 활동 중단을 선언하게 됩니다.

정형돈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5일 "정형돈이 오래전부터 앓아왔던 불안장애가 최근 다시 심각해짐을 느꼈다"며 "당분간 방송 활동을 중단하게 됐다"고 밝혔으며 소속사는 "방송에 대한 정형돈의 의지가 강했지만, 건강이 더 중요하다고 판단해 본인과 충분한 상의 끝에 휴식을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3. 입장문 전문

안녕하세요. FNC엔터테인먼트입니다.
 
소속 연예인 정형돈 씨와 관련한 안타까운 소식을 전해드리게 됐습니다. 정형돈 씨가 건강상의 이유로 당분간 방송 활동을 중단하게 됐음을 알려드립니다.
 
정형돈 씨는 오래 전부터 앓아왔던 불안장애가 최근 다시 심각해짐을 느꼈습니다. 방송 촬영에 대한 본인의 의지가 강했지만, 소속사는 아티스트의 건강 상태가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해 본인과 충분한 상의 끝에 휴식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정형돈 씨는 휴식기 동안 건강회복에 집중할 예정이며, 소속사 역시 정형돈 씨가 치료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다 할 것입니다. 정형돈 씨가 치료를 받고 건강한 모습으로 복귀해 여러분께 다시 밝은 웃음을 줄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4. 출연 프로그램은?
 
정형돈의 휴식으로 방송가에는 비상이 걸릴 예정입니다. KBS 2TV '퀴즈 위의 아이돌' 측은 정형돈 후임 MC를 찾아 나섰습니다. '퀴즈 위의 아이돌' 관계자는 이날 엑스포츠뉴스에 "최근 녹화까지는 참여했다. 기존 녹화분은 정상적으로 방송될 예정"이라며 "정형돈 후임 MC는 논의 중인 상황"이라고 전했습니다.

채널A '금쪽같은 내새끼' 측도 "현재 제작진이 논의 중인 상태"라며 조심스러운 입장을 전해왔으며 JTBC '뭉쳐야 찬다' 관계자는 "제작진은 정형돈 씨가 건강상의 이유로 방송 활동이 어렵다"는 사실을 전달했습니다. 정형돈 씨는 금주 녹화부터 휴식 예정이며 기존 녹화분은 정상적으로 방송된다"며 "제작진과 출연진 일동은 정형돈 씨가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오기를 진심으로 기다리겠다"고 응원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