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

BJ 철구 故 박지선 외모 비하와 불똥 튄 박미선 홍록기

by           2020. 12.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쓸지식입니다.

BJ철구가 또 다시 구설수에 휘말렸습니다.

이번에는 외모 비하 논란인데요

각종 좋지 않은 언행으로 많은 논란에 휩쌓였던 철구이기에 이번 사태가 새삼스럽진 않지만, 고인 능욕은 좀 심한듯 하네요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BJ 철구

 스타크래프트 1 프로게이머. 現 아프리카TV 인터넷 방송인 및 사업가. 통칭 아프리카의 대통령으로 불리웁니다.

BJ 경력이 10년 이상이며 아프리카TV의 파트너 BJ로 프로게이머로서 STX SouL 2군 생활을 벗어나지 못하는 등 별다른 발자취를 남기지 못했으나 이후 인터넷 개인 방송에서 두각을 드러내어 좋은 의미로든 나쁜 의미로든 유명인이 되었습니다. 이전 본명은 이철민, 현재 본명은 이예준이며 2010년에 개명했습니다.

인터넷 방송계 정상급 인기를 가지고 있는 BJ로 아프리카TV가 유명해지도록 큰 기여를 한 인물입니다. 논란이 큰 BJ들이 많은 아프리카에서도 가장 악명 높은 방송인인데요 자극적인 컨텐츠, 막말 논란 있는 BJ중 가장 영향력있는 BJ이기 때문에 문제가 가장 심각하며 대중에게는 급식체와 기행으로 악명이 높습니다.

실제로 정신병이 아닐까 의심될 정도로 그보다 더 심한 기행을 보여준 BJ는 업계에서 아주 없지는 않았습니다. 미묘한 차이가 있다면 철구는 범법 행위는 아닌, 하지만 윤리적으론 입방아에 오르내릴만한 행위 정도였다는 것이며 군 입대 이후 복무기간 중에도 필리핀 마닐라에서 도박을 하는 모습이 포착되어 방송에서 보여주는 모습이 콘셉트가 아닐지도 모른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2. 故 박지선 외모 비하

지난 3일 아프리카TV 생방송 도중 자신의 외모에 대해 다른 BJ가 "홍록기 같다"고 하자 "박지선은 꺼지세요"라며 고인을 언급했습니다. 시청자들의 지적이 이어지자 철구는 박지선이 아닌 박미선을 말하려고 했다며 반박했습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고인이 된 박지선의 외모를 비하하는 것이냐는 반응을 보였고, 철구는 “홍록기 닮았다고 하니까 (그랬다.) 대한민국 특성상 휩쓸리기 쉽다. 박지선 말한 거 아니다. 박미선 말한 거다”라고 해명했습니다.

철구의 해명에도 누리꾼들은 지속적으로 해당 발언에 대한 사과를 요구하자 결국 철구는 “내가 너무 생각 없이 말한 것 같다. 박미선을 이야기하려고 했던 건데 죄송하다”고 사과했습니다.

#3. 박미선의 반응

이에 대해 박미선이 BJ철구에게 일침을 가했습니다. 박미선은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누구세요? 내 외모 지적하기 전에 거울 부터 보고 얘기하시죠. 살다가 별일을 다 겪네. 생각하고 얘기 하라고 뇌 가 있는 겁니다"라는 글을 게재했습니다. 

#4. 홍록기의 반응

홍록기가 BJ철구의 발언에 대해 불쾌해했다며 "아침부터 부재중 전화 엄청 와있길래 뭔가 했더니 철구? 뭔데 이건 또"라고 적힌 트위터 글이 온라인상에 빠르게 퍼져나갔으나, 이는 홍록기가 직접 운영하지 않는 계정이 아닌 것으로 판명됐습니다.

4일 홍록기 소속사 측 관계자는 YTN Star의 통화에서 "해당 트위터는 홍록기가 직접 운영하는 계정이 아니다"며 "발언 역시 조작된 것"이라고 밝히며 이어 관계자는 "연예인 사칭 계정이 많아 피해를 보는 건 사실"이라면서 "현재 관련해 대응할 예정은 없다. 추후 관련해 조치를 취하게 되면 알릴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반응형

댓글